지난 9월 4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트(Nord Villepinte)’ 전시장에서 열린 ‘메종오브제 (MAISON&OBJET) 2009’ 전시회에서 도시 브랜딩과 결합된 생활가전의 디자인과 기술이 선보여 졌다.
‘메종오브제 (MAISON&OBJET)’ 는 가구, 소품 등 홈 인테리어 관련 기업 및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제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전세계 3,000여 개 업체가 참여 했다.
LG 도시 카페(LG Urban Cafe) 모습 - 제공. LG전자
‘LG 도시 카페(LG Urban Cafe)’는 LG 가전의 디자인•기술과 파리의 카페를 결합한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 휴식 공간과 함께 LG 프리미엄 가전 제품과 앞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는데, 지난해 9월 부터 참여하고 있는 LG전자는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거둔 셈이다.
또한 냉장고, 전자레인지, 오븐, 호브(Hob), 식기세척기 등 아트 플라워 디자인을 적용한 LG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패키지를 유럽에서 처음 선보이며, 독일 명품 주방가구 ‘불탑(Bulthaup)’과 연출해 스타일리시 주방을 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론적으로 도시브랜딩은 곧 도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고, 그에 따른 생활가전 또한 디자인 퀄리티와 첨단 기술들이 충분히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관람객의 반응을 통해 살짝 엿볼 수 있는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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