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김현욱 a.k.a. 마루 2023. 1. 26. 14:28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는 항상 변화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의 진화를 이해하는 것이 효과적인 현대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열쇠입니다. 올바른 전략은 기업마다 다르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마케팅의 차이점과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각각의 마케팅 전략은 각자의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독자(청중)와 소통하고 그들이 여러분의 회사를 애용하고 싶도록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는 반면, 테크니컬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더 많이 존재하지만 두 가지를 결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의 핵심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콘텐츠 마케팅은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중추입니다.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회사 자체에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업의 충성도와 장기적인 브랜드 홍보대사를 만들어 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표준 광고와 웹 콘텐츠를 통해 대상 고객을 끌어들이고 참여시키는 관행을 사용하는데 의존합니다. 여기서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존재가 성공의 열쇠가 됩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은 핵심 청중(독자)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블로그와 같이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있는 웹사이트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갖추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수십억 명의 사용자(잠재 고객)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대부분 마케팅을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의 이 영역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콘텐츠 마케팅을 전문가에게 아웃소싱 합니다. 아주 숙련된 웹사이트 디자인 대행사는 고객의 웹사이트가 최적화되어 있어 고객이 첫 구매 또는 검색이 편하게 간단한 액세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테크니컬 마케팅이란?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도록 보장하기 위해서는 테크니컬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테크니컬 마케팅은 보통 상대적인 마케팅보다 눈에 덜 띄고 빈도가 낮지만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타켓팅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테크니컬 마케팅은 핵심 잠재 고객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능과 사양을 강조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테크니컬 마케팅은 고도로 표적화 됩니다.

테크니컬 마케팅을 수행하는 경우, 그 전제는 고객이 찾고 있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가정합니다. 고객은 여러분 회사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원하고 있으며, 여러분 회사의 목표는 제품이 경쟁 제품보다 훨씬 우수한 이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제품의 가격, 추가 기능, 내구성이나 강도를 강조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미 제품을 알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통해 더 기술적인 용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처음 보는 사람은 계속 광고룰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와 테크니컬 마케팅의 결합

콘텐츠 마케팅과 테크니컬 마케팅을 결합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어떤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효과적일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입소문을 내고 사람들이 기업에 전반적으로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인 반면, 테크니컬 마케팅은 기업을 경쟁에서 돋보이게 만드는 요소에 대한 입소문을 퍼뜨리는 것입니다.

하나는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다른 하나는 여러분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 이미 열정을 가지고 있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주요 세부 정보에 끌릴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직 세부 사항을 모르는 사람들을 소외시키지 않고 사양을 제공하는 방법은 사람들이 볼 가능성이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두 가지 마케팅 유형을 결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콘텐츠 마케팅 노력을 전면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제품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기 전에 사람들에게 왜 여러분 회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대상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면 마케팅의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놀랄 것입니다.

 

콘텐츠와 테크니컬 마케팅의 장점

콘텐츠 마케팅 및 테크니컬 마케팅 전략을 확정했습니까? 여러분 회사를 포용할 수 있는 많은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습니까? 충성도가 가장 높은 팬이 여러분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팩과 다른 점을 알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지금이 바로 시작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데 핵심적인 반면, 테크니컬 마케팅은 장기 고객을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두 가지를 결합한 전략은 모든 상위 기업들의 마케팅 공통점입니다.

원문 링크. The Difference Between Content and Technical Digital Mark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