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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11가지 전략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11.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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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11가지 전략

Statista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2021년 1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46억 6천만 명의 활성 인터넷 사용자가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59.5%입니다." 즉,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가족 및 친구와 연결하고 Google 검색 토끼굴에 빠지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인터넷을 사용하여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다양한 브랜드와 연결하고 쇼핑합니다.

이 때문에 고객이 온라인에 있는 모든 곳에서 브랜드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더 이상 제안사항이 아닙니다. 그 대신, 비즈니스가 수익성 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필수 요건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와 브랜드 전략가는 온라인에서 입지를 구축하는 힘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전술과 온라인 존재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11가지 전략입니다.

 

1. 온라인 인지도 구축에 대한 모든 정보 알아보기

견고한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는 것은 검색 엔진에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표시하는 것 이상입니다. 이상적인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전체 비즈니스를 온라인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비즈니스 웹사이트, 비디오 마케팅 플랫폼 등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온라인 인지도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고객을 위해 온라인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온라인에서 활동적이고 생산적이며,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면 잠재 고객과 현재 고객을 놀라게 해야 합니다. 경쟁을 통해 온라인 인지도를 구축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2. 경쟁 브랜드가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는 방법 연구

경쟁업체가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메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그들을 최고의 경쟁자 중 하나로 생각한다면 그들은 옳은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중 하나는 청중이 온라인에서 그들과 소통하도록 하는 방법일 가능성이 큽니다.

경쟁 브랜드의 이메일 목록, 소셜 미디어 프로필, 대면 및 가상 이벤트, 수동 조사를 통해 경쟁 브랜드를 연구해야 하십시오.

다음으로, 온라인에서의 성공 여부는 확고한 브랜드 스토리에 달려 있습니다.

 

3. 브랜드 스토리는 무엇입니까?

강력한 온라인 인지도를 구축하려면 먼저 해당 인지도를 연결하는 브랜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일부를 브랜드로 가져오고 브랜드와 함께 유지하는 것은 제품과 서비스가 아닙니다. 그 대신 비즈니스와 브랜드 뒤에 숨은 사람과 이야기가 있습니다.

프리랜서가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을 돕든,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회사와 협력하든 관계없이 다음은 내용을 살펴봐야 할 것들입니다.

  • 오너는 왜 회사를 차렸을까?
  • 회사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 무엇이 또는 누가 비즈니스 비전에 영감을 주었습니까?
  • 브랜드 가치는 무엇입니까?
  • 브랜드의 개성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 비즈니스가 경쟁업체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브랜드 스토리가 온전해지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로고, 색 구성표, 타이포그래피, 콘텐츠에 사용된 음성 및 톤, 디자인 표준과 같이 브랜드를 고유하게 만드는 시각적 요소들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고객이 YouTube 페이지에 있든 웹사이트에 있든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은 로고를 보고 브랜드를 인지하게 되며 모든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 요소와 기타 독창적인 비주얼, 일관된 메시지, 미학을 통해 계속해서 브랜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이드북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브랜드 색상, 로고 및 타이포그래피를 포함합니다.

또한 각 플랫폼에서 원하는 항목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페이지가 일관되고 응집력 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도록 하는 방법을 결정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웹사이트 사진, 이메일 이미지 및 소셜 미디어 사진에 대한 기타 디지털 사진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사진 필터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필터를 사용하든 브랜드 색상 및 로고와 잘 어울려야 합니다.

다음으로, 청중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온라인 존재감을 제공하기 위해 청중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배우십시오.

 

5. 청중에 대해 아는 모든 것

청중을 모른다면 그들이 연결되는 온라인 존재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인구통계학적 정보 외에도 그들이 어떻게 느끼고 그렇게 느끼게 만드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그들의 감정과 감정이 어떻게 특정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해야 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청중이 온라인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 그들은 온라인으로 구매합니까? 그렇다면 얼마나 자주 합니까?
  • 그들은 웹사이트를 어떻게 탐색합니까? 어떤 탐색 기능에 익숙합니까?
  • 여러분의 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를 알아보기 위해 어떤 키워드와 구문을 입력합니까?
  • 웹 페이지에서 얼마나 오래 시간을 보내나요?
  • 웹사이트에서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무엇이 그들이 이메일을 열도록 촉발합니까?
  • 어떤 CTA가 그들에게 가장 반향을 일으키나요?
  • 온라인 구매자의 여정은 어떻습니까?
  • 그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디지털 플랫폼과 채널은 무엇입니까?

마지막 글머리 기호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6. 온라인 플랫폼을 현명하게 선택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해당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는 올바른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선택한 플랫폼은 이상적인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 웹사이트
  • 소셜 미디어
  • 지식 기반 플랫폼
  • 미디어 공유 플랫폼

어떤 디지털 플랫폼이 온라인 인지도의 기반이 될 것인지 파악했으면 콘텐츠에 시간을 할애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정의하십시오.

 

7. 콘텐츠에 시간 보내기

많은 시간. 콘텐츠와 정보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콘텐츠에 시간을 할애하고 가능한 한 독창적이고 고유한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적절한 시기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를 일관되게 내놓으십시오. 어떤 콘텐츠가 언제 어떤 플랫폼에 게시될 것인지를 나타내는 콘텐츠 캘린더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내놓는 만큼 자주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새로 고쳐야 합니다.

이상적인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콘텐츠와 미디어 유형을 선택하고 어떤 디지털 마케팅 채널이 가장 생산적 일지 식별한 다음 이것들부터 시작하십시오.

또한 서면 콘텐츠와 함께 매력적인 시각 자료를 사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경험을 향상하십시오.

또한 리뷰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의존하여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8. 리뷰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의존

사람들은 실제 사람들의 리뷰에 끌립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리뷰가 비즈니스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로 결정한 결정을 내리거나 깨뜨린다고 말합니다. 궁극적으로 사람들은 CEO의 유료 광고보다 실제 고객의 실제 제품 및 서비스 리뷰를 더 신뢰합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십시오. 그런 다음, 여러분의 요청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제품 개봉 동영상이나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정직한 평가를 공유하는 동영상과 같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제출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런 다음 제출자의 허가를 받아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이 콘텐츠를 공유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는 방문자가 콘텐츠를 꽤 오랫동안 흡수한 후 마침내 고객이 되도록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또 다른 전략은 교차 프로모션 기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9. 플랫폼 간 상호 작용 장려

고객 간에 플랫폼 간 상호 작용을 장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존재를 완성하는 하나 이상의 디지털 플랫폼을 갖게 될 것입니다. 고객이 이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지 않으시겠습니까? 고객이 특정 순간에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한 준비가 되면 온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있을 때 블로그 게시물 및 웹사이트의 기타 콘텐츠에 링크합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낼 때 하단에 소셜 미디어 핸들을 포함시키십시오. YouTube 페이지에 비디오를 게시할 때 시청자에게 업데이트를 위해 이메일 뉴스레터를 구독하도록 요청하세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온라인 입지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10.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고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그들과 협력하여 많은 팔로워 및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의 연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숙제를 하고 그들이 브랜드 사명 및 가치와 잘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할 영향력 있는 사람을 선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솔직한 리뷰를 남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외에도 다양한 내부 팀들과 잘 어울리도록 노력하십시오.

 

11. 다른 팀 및 개인과 우호적 협력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면 마케터와 브랜드 전략가의 역할이 더욱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서비스 팀과 협력하여 고객이 여러분의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고 제품을 더 잘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기술 산업의 일부인 경우 제품 소유자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제품 소유자는 제품에 대한 비전을 정의하는 다양한 역할이 있습니다. 제품 소유자와 협력하면 제품 비전을 더 잘 이해하고 해당 비전을 온라인에서 통합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기 위해 잘 협력해야 하는 다른 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Sales)
  • 데이터 분석(Data analytics)
  • 개발(Development)
  • 리더십(Leadership)
  • 재무(Finance)
  • 연구(Research)

궁극적으로 모든 내부 팀과 협업할 때 각 접점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을 위해 보다 응집력 있는 온라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하는 것은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전반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위의 팁을 활용하여 조직적이고 생산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반적으로 온라인에서의 존재는 잠재 고객 및 현재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특정 산업의 관점에서 브랜드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Strategies For Optimizing Your Online Pres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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