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6가지 이점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16. 18:36

본문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면 수많은 이점을 경험할 수 있지만, 이 업무에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다. 우선, 비즈니스가 경쟁에서 눈에 띄고, 고객을 끌어들이고, 장기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강력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구현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중 하나는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Vendasta 리뷰를 읽고 적절한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것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길을 터줄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티켓이 될 수 있다.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6가지 이점


브랜드 상품의 상위 6가지 혜택

비즈니스에서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6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1.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도구

오늘날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의 수가 많기 때문에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대중에게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및 빌보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수많은 비즈니스가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광고하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면 비즈니스가 그늘에 가려지게 된다.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는 것은 대중에게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좋은 방법이다. 브랜드 상품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존재하고, 어떤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명함 역할을 한다.

광고판이나 다른 전통적인 마케팅 플랫폼과 달리, 브랜드 상품을 대중에게 나눠주는 것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이 상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더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


2. 브랜드 인지도 보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이 속성에 따라 특정 브랜드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이다.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시장에서 비즈니스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을수록 기업이 경쟁사보다 고객이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설득하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브랜드 상품은 여러분이 배포한 상품에서 로고와 비즈니스 이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여러분의 브랜드를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랜드 셔츠를 제공하려는 경우, 착용자와 주변 사람들은 이전에 다른 제품에서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브랜드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브랜드 상품의 능력은 고객이 경쟁 업체와 나란히 배치된 경우에도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독려한다.


3.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 구축

고객 충성도는 모든 비즈니스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유지하면 경쟁 업체가 판매하는 제품과 관계없이 비즈니스를 지속해서 후원할 것이다. 충성고객 기반이 튼튼해 경쟁 업체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비즈니스는 성공을 유지할 수 있다.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통계에 따르면 브랜드 상품을 받는 고객은 장기적으로 동일한 브랜드에서 계속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일부 고객은 브랜드 상품을 받으면 이전에 들어 본 적이 없는 업체에서도 구매를 하기도 한다.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 고품질의 상품을 나눠주고 있는지 확인한다. 고객은 브랜드 상품의 품질을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연관시킬 것임을 명심한다. 만약 브랜드 상품이 품질이 수준 이하라는 것을 알게 되면 고객은 브랜드를 멀리하고 친구와 가족이 구매하지 못하게 막을 것이다.


4. 시장과의 정서적 연결 구축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장기적으로 번창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번 구매하는 고객을 확보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

오늘날, 여러분과 같은 기업은 고객들이 여러분의 브랜드와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여러분의 브랜드가 어렵게 번 돈에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볼 수 있도록 시장과 감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것은 감정적 연결을 구축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에게 줄 브랜드 상품을 친절하게 기억하고 그들을 높이 평가하고 가치 있게 느끼게 만들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5. 선물로 고객을 사로잡기

오늘날 많은 유형의 마케팅 도구가 있지만, 대부분은 고객의 시각과 청각이라는 두 가지 감각에만 관여한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할 수 있지만, 이 캠페인은 무형이기 때문에 항상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지는 않는다.

비즈니스에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면 거의 모든 감각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고객이 브랜드에 더 잘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의 미각, 촉각, 시각 및 후각을 자극하기 위해 비즈니스 로고가 있는 페이스트리를 제공할 수 있다.

브랜드 상품을 사용하면서 고객의 모든 감각이 몰입되어 있을 때, 비즈니스 경험이 더욱 기억에 남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이 경험의 현실성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고 계속해서 비즈니스에서 구매하도록 독려할 것이다.


6. 다양한 상품에서 선택

기업가가 독특한 마케팅 도구에 투자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경쟁 업체와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비즈니스가 업계에서 눈에 띄게 될까요?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사용하기로 하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결코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비즈니스의 틈새시장과 도달하려는 잠재 고객에 따라 셔츠, 머그컵, 모자 및 펜을 브랜드 상품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다. 같은 용도로 재킷, 토트백, 후드 티까지 선택할 수도 있다. 예산이 허락한다면 USB,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파워 뱅크 및 스피커를 브랜드 상품으로 제공할 수도 있다.


변화는 불가피하다

마케팅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한다. 오늘날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계획은 5년 후 똑같은 계획을 사용하면 동일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브랜드 상품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장기적으로 동일한 혜택을 얻고 싶다면 시간을 내어 비즈니스 분야를 연구하고 기존 마케팅 전략에 트렌드를 반영해야 한다. 성공한 기업가는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원문 링크. 6 Benefits For Using Branded Merchandise For Your Busines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