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EIC를 JPG로 변환하는 쉽고 빠른 도구 모음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 11. 07:01

본문

애플(Apple)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일반적인 JPEG(.jpg) 형식보다 용량이 가볍고 품질이 높은 HEIF(.heic) 이미지 형식으로 사진을 촬영한다. 애플이 iOS 11에서 JPG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한 새로운 이미지 형식이다.

HEIC는 새로운 형식이며 MS 윈도우즈(Windows)를 포함한 많은 플랫폼은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표준 JPG로 보거나 변환할 수 있는 방법과 도구들이 있다.

여기서는 Windows 또는 MacOS 환경에서 온.오프라인으로 HEIC 사진을 JPEG로 변환하는 쉽고 빠른 몇 가지 도구와 방법을 나열한다.

 

HEICtoJPEG

컴퓨터에서 HEIC 사진을 JPEG로 변환하고 싶지만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거나 공유 워크 스테이션을 사용하려면 이 웹 사이트를 즐겨 찾기에 추가해야 한다.

HEICtoJPEG를 사용하면 등록없이 웹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heic에서 .jpg로 바로 변환할 수 있다. 이 웹 사이트는 또한 변환 후 이미지 품질이 손실되지 않도록 한다. 사이트에서 한 번에 최대 50장의 사진을 변환할 수 있다.


Copytrans의 HEIC를 JPG로 변환


이 Windows 앱을 사용하면 한 번에 최대 15 개의 HEIC 사진을 변환 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하고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opyTrans를 사용하여 JPEG로 변환"을 선택하기만 하면된다.

이미지 변환 외에도 이 앱을 사용하면 HEIC 이미지를 보고 인쇄하거나 HEIC 이미지를 MS Office에 직접 삽입할 수 있다.


iMazing HEIC 변환기


종전에는 App을 사용하지 않고 Automator를 사용하여 macOS에서 HEIC 이미지를 JPEG로 변환하는 방법을 일반적으로 활용했다. 그러나 명령을 설정하는데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해 불편함을 감수했다.

번거롭지 않은 옵션을 찾고 있다면 iMazing의 HEIC 변환기를 활용하면 된다. iMazing의 HEIC 변환기는 macOS 와 Windows 모두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무료 앱이다. 무엇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거나 Automator를 사용하여 9단계 프로세스를 수행할 필요가 없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